Brie 이용약관

개정일: 2023년 10월 10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브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https://www.brie.co.kr, 이하 "Brie 사이트”라고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Brie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제5조 가. 2)의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 · 변경에 관해서는 위 가항, 나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Brie 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특정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과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회사는 수수료(제29조의 판매서비스 이용료 등 회사가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으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 서비스 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게 가격 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다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개 서비스: 회사가 Brie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서비스 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상품 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 촉진 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Brie 사이트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으로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 형태및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건축주 회원과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으로 각 구분되며 상호 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건축주 회원과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인증)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회원 고유 아이디(ID)를 말합니다.

4) 이메일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인증)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회원 고유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회원 가입 시 설정된 이메일 주소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거래·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으며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사고팔 수 있는 가상의 온라인 공간을 말합니다.

7)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제공 사업자: 서비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및 그 안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 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를 말합니다.

8)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제공 서비스: 회사가 Brie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9)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설계 및 시공관련 서비스를 판매할 의사로 해당 서비스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Brie 사이트에 등록하거나 관련 정보를 프로필에 등록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10) 건축주 회원: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11) 내 프로필: 회원의 거래 및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12) Brie 메시지 서비스 : 서비스 및 거래 진행과 관련하여 문의·답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3) 연관 서비스: 회사(주식회사 브리)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은 업체(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4)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장래에 대하여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6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및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혹은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혹은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휴대폰 문자 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개인 또는 기업(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이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다. 회원의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제8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1) 개인회원의 필수정보: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인증, 회원 고유 아이디(ID), 이메일(e-mail), 주소, 비밀번호

2) 기업회원의 필수정보: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인증, 회원 고유 아이디(ID), 이메일(e-mail), 주소, 비밀번호,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영업형태, 사업장 주소, 설립년도, 직원수, 기술인력수(건축사 회원의 경우 생략 가능), 신용등급(건축사 회원의 경우 생략 가능), 포트폴리오, 회사소개서, 사업자등록증

다.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형태에 따라 회원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이미 인증된 휴대폰 및 실명 정보 등의 변경을 원하는 회원은 [내 프로필] 페이지 내 재인증 버튼을 통해 가입된 휴대폰 인증 정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이를 화면상에서 회원에게 알려줘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문제가 발생될 경우, 이를 확인하지 못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정보는 다양한 변수에 의해 고객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 기재 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20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중 하나라도 동일한 경우

4) 이 약관 제10조 다.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이용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휴대폰 문자 서비스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건축주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진행 중인 모든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서비스 판매 절차를 마무리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 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휴대폰 문자 서비스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9조 나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이 약관 제21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 서비스를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및 서비스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회원이 실제로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 가장 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구매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6)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 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 자격 정지,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Brie 메시지 서비스 에 해지 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소멸되고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마.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를 통지 내지 공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건축주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서비스 주문 건의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Brie 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보호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에도 서비스 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ID)·성명 또는 상호·연락처 등의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하며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식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Brie 사이트 (https://www.brie.co.kr)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Brie 사이트(https://www.brie.co.kr)에 공개합니다.

제12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Brie 사이트(https://www.brie.co.kr)에 공개합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 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 주소 및 기타 연락처 혹은 Brie 안내 등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3조 (아이디(ID) 관리)

가. 아이디(ID), 이메일(e-mail) 및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메일(e-mail),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이메일(e-mail) 및 비밀번호의 유출·양도·대여가 의심되거나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당사자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이메일(e-mail),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건축주 및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등이 건축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 및 교환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및 절차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제15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가. 회사는 중개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휴대폰 문자 서비스 또는 이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다만,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필요로 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제기가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 하거나 다른 계정을 통해 재이용을 신청한 것이 확인되면 이 약관 제9조에 기하여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은 이용중에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거래 부정행위

- 공인된 자격 없는 자의 서비스 판매·재판매 행위

- 재판매 목적의 서비스 구매 행위

- 서비스 거래 의사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판매데이터를 임의로 조작하는 등 부정한 목적으로 거래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거래 부정행위

2) 시스템 부정행위

- 회사의 서비스·시스템을 이용한 스팸 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의 범죄 및 불법행위

-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무단으로 상업화하는 행위

- 회사의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거나 공격하는 행위

- 회사의 정보·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시스템을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시스템 부정행위

3) 비매너 행위

- 서비스 및 거래와 관련하여 일방적인 요구를 지속하는 행위

- 회원 간의 협박·욕설·비방·모욕 행위

- 회사의 임직원·상담원·피용자·업무수탁자에게 모욕감을 줄 수 있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비매너·업무 방해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문의·답변 기능을 악용하는 행위

- 특정 서비스 및 상품의 홍보행위

- 구인·구직 등의 제안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및 첨부파일을 발송하는 행위

- 상대방의 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스팸성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문의·답변 기능의 악용행위

5) 연락 두절·회피 행위

- 상대방의 문의에 대한 일체의 답변·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 특정 회원의 문의에 대한 답변·응대를 의도적으로 회피함이 확인되는 경우

- 회사의 연락에 대한 답변·응대를 의도적으로 회피함이 확인되는 경우

- 위의 각 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무응답 행위

6) 매매부적합 서비스

- 상대방에게 매매부적합 서비스의 거래를 요청하는 행위

- 회사의 시스템에 매매부적합 서비스를 판매 등록하는 행위

- 기타 법령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거래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매매부적합 서비스의 문의·거래 행위

7) 권리침해

- 타인의 정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 거래의 제반 행위를 통해 저작권·초상권 등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 또는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권리침해 행위

마. 회사는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서비스 판매와 관련하여 본 조항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제19조(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의무), 제20조(판매 서비스의 등록)를 따릅니다.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 혹은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또는 건축주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권리)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방식, 서비스발송 방식 등 건축주 회원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의무)

가.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관계 법령과 해당 서비스 약관,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 서비스의 등록, 거래 진행 과정의 관리, 건축주 회원에 대한 거래이행,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각호의 행위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나. 서비스 판매 등록을 위해 제공한 신원정보의 명의자와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동일해야 합니다. 하도급 행위 등 본 조항에 따른 권리∙의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회원의 문의에 성실히 답변해야 합니다.

라. 서비스 등록은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서비스 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 가장등록 등은 불가합니다.

마.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서비스등록 시 건축주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서비스 평가, 판매 횟수 등을 수정·조작하거나 기타 판매 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 됩니다.

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와 회사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 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사.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회사의 Brie 사이트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아.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자신의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써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자.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통신판매 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 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건축주 회원 등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법률·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처리하였거나 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 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차.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서비스 판매 관련 정보를 지속해서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반영하는 회원 등급 정책에 협조해야 합니다.

카.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등록한 서비스의 판매 촉진 및 신뢰도 상승을 위해 서비스의 메인 이미지 또는 프로필 이미지 등에 대한 등록 기준을 마련하여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게 서비스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이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19조 (판매 서비스의 등록)

가. 등록자격

1)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관계 법령이 정한 서비스 판매 자격을 완전하게 득하여야하고, 그 상태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이 관계 법렬이 정한 서비스 판매 자격을 완전하게 득한 상태가 아닐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의 등록

1)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판매 서비스의 등록 시 건축주 회원이 구매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1인당 서비스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등록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안 등록 횟수: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 등을 위하여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등록하는 제안의 횟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상세정보: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취소하거나 판매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 또는 중지된 서비스에 관하여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기납부한 서비스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으며, 중개 서비스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서비스를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판매 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 화면 또는 이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과 건축주 회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 상품정보제공고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서비스 등록 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 거래 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서비스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서비스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9조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제15조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등록서비스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A/S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건축주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건축주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서비스는 등록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내용이 건축주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최종 수정되기 이전의 정보가 적용됩니다. 또한 승인받은 서비스를 성격·제공 방식 등이 다른 서비스로 변경하여 판매 데이터를 임의로 유지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안 삭제 항목 등을 클릭함으로써 일시적으로 해당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서비스 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등록한 서비스 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6)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이용하여 서비스 및 거래 조건이 실질적으로 동일한 서비스 ("동일 서비스")를 둘 이상 중복하여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한 서비스 등록에 대해 회사는 서비스 검색의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중복 등록된 서비스를 판매중단 또는 삭제 처리할 수 있고 위반 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인기도를 감점할 수 있습니다.

다. 광고의 이용

1)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등록 서비스에 대한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위탁한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상품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며, 게재된 내용을 따릅니다. 광고 상품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판매 서비스 등록정보 게재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등록한 서비스 등록정보를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Brie 사이트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서비스 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서비스 등록 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매매부적합 서비스)

가. 매매부적합 서비스 관리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서비스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휴대폰 문자 서비스 또는 이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나. 매매부적합 서비스 거절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반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매매부적합 서비스는 매매불가서비스와 매매제한서비스로 구분됩니다.

- 매매불가서비스: 지식재산권 침해서비스, 미등록 영상매체물 등 관련법령상 매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 매매제한서비스: 서비스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서비스,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서비스, 원활한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서비스,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다.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건축주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서비스 및 해당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에 등록된 해당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다른 서비스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

2) 해당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위 제1호에 해당하는 신규 서비스 등록 제한

3) 해당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회원자격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 이용 제한

라.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를 삭제, 취소 또는 판매 중지하고 이를 해당 서비스의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서비스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판매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마. 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 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권리주장자 기타 제3자에게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바. 매매부적합 서비스의 등록을 이유로 서비스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경과실에 의해 매매부적합 서비스를 등록한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매매부적합 서비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서비스 또는 서비스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과 건축주 회원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 서비스가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아. 건축주 회원이 매매부적합 서비스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에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서비스 판매 규정)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건축사 및 시공사 회원이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한정됩니다. 따라서 회사는 건축사 및 시공사 회원이 건축주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계 법령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된 모든 책임으로부터 면책됩니다.

나.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서비스가 승인된 이후 별도의 기한 없이 서비스 판매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지는 등 판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판매 가능 여부를 재검토할 수 있습니다.

다.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자신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건축주 회원이 Brie 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문의하는 사항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해야 합니다.

라.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건축주 회원의 요청이 있을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마. 서비스를 판매 중인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페이지에 자신이 보유한 기술, 자격 등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중 회사에서 인정한 기술, 자격 등에 대해서는 인증 마크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관련 자료를 조작하여 인증 마크를 부여받아서는 안됩니다. 만일 부당한 방법을 통해 인증 마크를 부여받았을 경우,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서비스 구매 규정)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건축사 및 시공사 회원이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한정됩니다. 회사는 동 서비스와 관련하여 건축주 회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건축사 및 시공사 회원이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한정되며, 회사는 건축주가 건축사 및 시공사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최종 구매하는 과정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또한 건축사 및 시공사 회원이 서비스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의 보유 기술, 자격 그리고 포트폴리오 등은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작성 및 전달한 자료를 기반으로 부여되므로 100%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해당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중개업체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주체가 될 수 없으며 실제 용역을 제공한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세금계산서 발행 주체가 됩니다.

제5장 부가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료

제23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축주 회원 및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추후 서비스 제공 정책 변경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형태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징수할 예정입니다.

제24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가.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 서신, SMS, LMS, 전화,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전항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 Brie 서비스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라. 다.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Brie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Brie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러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제25조 (손해배상)

가.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나.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가.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모든 제반 사항(서비스 판·구매 진행 관리, 상대방에 대한 의무 이행, 청약 철회 또는 반품·취소요청에 따른 문제 해결 등)에 대한 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해야 하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단, 회사는 건축사 혹은 시공사 회원과 건축주 회원 간의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서비스 이용제한, 거래 이력의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 당사자의 합의 또는 Brie의 개입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Brie는 하기의 외부기관들에 분쟁 건을 이관하거나 당사자에게 이관 신청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 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1) 대한상사중재원 ( http://www.kcab.or.kr/ )

2) 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 )

3) 한국인터넷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4)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5) 한국저작권위원회 (https://www.copyright.or.kr/)

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Brie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서비스의 하자, 서비스 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 등의 정확성, 안정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사.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 모바일 Brie에서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Brie에서의 거래는 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회원 상호 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7조 (기타 조항)

가.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과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한을 이메일(E-mail) 혹은 휴대폰 문자 서비스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나. 본 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편 사항은 일대일 문의, 또는 아래 채널을 통해 접수해주시면 성심껏 처리해드리겠습니다.

1) 이메일: contact@brie.co.kr

2) 전화:

다. 회사소개

1) 주식회사 브리

2) 소재지: 서울시

3) 대표이사: 정요천

4) 사업자 등록번호: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0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